'김연경 폭로' 이다영에…"식빵언니인 것 몰랐냐" 전여옥 일침

입력 2023-08-21 07:48   수정 2023-08-21 08:03

'학폭 논란'으로 국내에서 방출된 이다영(프랑스 볼레로 르 카네)이 배구선수 김연경(흥국생명)과의 불화를 폭로하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일침을 가했다.

전 전 의원은 19일 자신의 블로그에서 "저는 야구팬이다. 그래서 이재영·이다영 선수는 몰랐다. 물론 식빵언니 김연경 선수는 알았다"며 운을 뗐다.

전 전 의원은 "학폭 문제로 쫓겨난 이다영이 복귀를 위해 식빵언니까지 소환한다. 처음엔 '학폭 사과했다'로 시작했는데 반응이 영 싸했다"며 "그러자 드디어 식빵언니를 물었다. SNS 폭로전을 시작했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이다영이 김연경에게 밤 12시 무렵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유하며 "이 톡만 봐도 답이 나온다. 밤 12시에 톡 보내면 큰 실례다. '언니를 존경하는 후배'라면 절대 못 보낸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다영이 카톡을 보낸 의도와 관련해 "'나 착해요', '나 좋아해요'하면서 '안 좋아할 것 안다'며 상대를 열받게 하려는 의도로 제일 짜증 나는 톡"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김연경이 '욕을 입에 달고 산다'고 험담한다. 그런데 김연경 선수 '식빵언니'인 것 모르는 국민 있나. 욕하는 건 장려할 일이 아니지만 왜 (국민들이) '식빵언니, 화끈해'라고 하겠는가"며 "애먼 김연경 선수 잡지 말고 내 갈 길만 가시라"고 했다.

그러면서 "인기를 먹고 사는 스타라면 이런 일로 국민들 심란하게 하는 게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다영의 쌍둥이 언니 이재영은 지난 18일 오전 배구 전문매체 '더스파이크' 인터뷰에서 과거 김연경과 이다영의 불화를 폭로하며,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이다영은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당 기사를 언급하며 김연경과의 카카오톡 대화 캡처 화면을 올렸다.

대화 내용에 따르면 이다영은 오전 12시 2분께 김연경으로 추정되는 '킴'에게 "저 진짜 너무 힘들다. 하루하루 연습할 때마다 무서웠고 겁났다"라며 "언니가 무시하고 싫어하는 거 시합할 때나 연습할 때나 다들 다 아는데 너무 힘들었다"라는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해당 메시지에서 "저도 정말 잘한 거 없고 자꾸 언니 거슬리게 싫어할 행동들만 해서 언니가 더 그러시는 거 안다"며 "제가 언니 불편하지 않게 거슬리지 않게 하려고 하는데 저 조심하겠다. 그러니까 언니도 조금이라도 싫어하는 마음 푸셨으면 한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김연경은 "그냥 내가 그렇게 해서 힘들고 무섭고 해도 참아. 나도 너 싫고 불편해도 참고 있으니까"라고 짧게 답변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